아이디 ▼
비밀번호
일반헤어상식
2015.01.10 17:58

기분 나쁜 찌릿찌릿-헤어정전기 탈출법

조회 수 2267 추천 수 0 댓글 0
찌릿찌릿-헤어정전기 탈출법
건조해졌다 싶으면 어김없이 찾아오는 정전기. 
스웨터를 입을 때, 머리를 빗을 때 마치 전기구슬을 만진 것처럼 
찌릿찌릿 서는 머리! 
정말 성가신 정전기 없애는 좋은 방법은 없을까? 

▶헤어정전기가 왜 생기는가??? 
" 겨울철에는 차갑고 건조한 공기 때문에 모발 역시 건조해진다. 모발이 건조해지면 모발 외부의 화학적 성질이 불균형을 이뤄 정전기가 발생하게 되는 것." 
  
▶정전기 퇴치 작전 
① 머리에 충분한 영양을 주자. 
샴푸 후엔 반드시 컨디셔너를 이용해 씻겨 나간 영양분을 보충해주어야 하는데, 특히 신경 써야 할 부분은 너무 뜨거운 물로 감지 않는 것. 
머리카락의 피지 분비가 줄어드는 겨울철에는 뜨거운 물로 머리를 감으면 영양분을 지나치게 씻어내기 때문에 정전기가 무섭다면 따뜻할 정도로 머리를 감자! 
② 타올로 톡톡 머리말리기! 
머리를 말릴 때에는 머리카락을 비비지 말고 타월로 톡톡 두드려 마찰을 최대한 피한다. 
타월 드라이 한 후, 에센스를 전체에 골고루 뿌려준 뒤 손으로 빗어주면 정전기가 많이 없어진다. 
③ 드라이 하기 전에 헤어로션 바르기 
드라이 할 경우엔 헤어 로션이나 세럼을 먼저 바른다. 바른 후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드라이해 주어야 정전기가 많이 나지 않는다. 이렇게 했는데도 정전기가 생기면 유분을 함유한 스프레이를 살짝 뿌리자. 브러시로 살살 빗으면서 드라이하면 훨씬 자연스럽게 찰랑거릴 수 있다. 
④ 수시로 빗질 하는 건 금물 
빗질을 할 때는 모근부터 머리카락 끝까지 한 번에 빗어 내리지 않도록 주의하자. 엉킨 머리를 풀어 주는 것도 중요하지만, 정전기 많은 겨울에는 수시로 빗질해 주는 건 좋지 않다. 혹시 플라스틱빗을 사용하고 있다면 이젠 그만! 
⑤ 스웨터 입을 때는 머리 마르기 전에~ 
옷을 입을 경우에도 나일론이나 폴리에스테르가 정전기를 유발한다. 완전히 머리가 마른 상태에서 풀오버 스웨터를 입는 것보다는 2/3정도 말린 상태에서 입는 게 좋다. 

출처 | 헤어 포탈 No.1 두발자유  http://www.dubaljayu.com


탄포포헤어
맨위로